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청소년은 그만큼 운동부족으로 근육, 인대가 약화되어 있어 부상이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운동이나 야외활동에 의해 관절을 접지르는 염좌도 빈번히 일어납니다. 그러나 성장기 청소년의 통증치료에서 근육과 인대를 약화시킬 수 있는 스테로이드치료는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편안통증의학과에서는 체외충격파,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 성장기 자녀들에게 안전성 높은 비(非)스테로이드 치료를 엄선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 책상에 앉아있는 생활이 늘어나는 청소년들에게 특히 유병률이 높은 척추측만증, 목디스크 전단계인 일자목, 거북목 등 척추의 변형, 골반 틀어짐, 다리 길이 차이 등을 편안의 독보적인 도수치료 노하우로 근본적으로 교정 치료합니다.
평소 허리, 목, 등의 통증을 겪던 16세 여학생으로, 편안의 전신 엑스레이 검사 결과 척추측만증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MET, core muscle training, 슬링운동 등 척추관절의 불균형을 교정하는 도수치료를 10회 실시한 후 상부 요추의 오른쪽 측만과 요추전만이 많이 호전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치료가 끝난 후에도 세라밴드, 짐볼, 폼롤러 운동을 교육하고 스스로도 지속적으로 운동하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