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나 C-arm이라는 실시간 영상장비를 보면서 척추의 유착된 신경과 근육을 치료용 특수바늘로 자극해 통증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비수술요법입니다. 기존 침이나 전기침 자극 치료인 IMS보다 진화된 것으로 FIMS로 불리는 시술과 유사합니다.
76세 고령자로 허리통증과 왼쪽 다리의 방사통이 5년간 지속되었고 그간 신경차단술, 물리치료, 침치료 등을 받았으나 호전되지 않았는데 최근 3개월간 오래 서있거나 걷기가 힘든 상태로 내원
양쪽 다리 근력은 정상적이었으나 양쪽 다리, 요추 4-5번 후관절, 천장관절에서 압통이 나타난 것을 확인. IMNS 시술 2회로 크게 호전되어 매우 만족해하셨습니다.
경막외 내시경으로 신경성형술과 레이저 감압술을 시행해 통증을 개선시켰으나 잔여통증이 있었습니다.
5일 후 좌측 요추 4-5번 추간공 사이로 IMNS를 시행해 허리 통증과 하지 저림 증상 등이 호전되었고 허리를 펼 수 있게 되었으며 2년 추적관찰 동안 재발되지 않았습니다.
편안의 이형석 대표원장님은 대학병원에서부터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시술을 시행해왔을 뿐 아니라, 대한IMS학회 학술대회에서 IMNS 시술 노하우를 통증의학과 전문의들에게 교육할 만큼 독보적인 시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